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이드프로젝트] 공모주 청약일정 슬랙 알림 어플리케이션

by 코리늬 2021. 4. 16.

최근에 SK바이오사이언스에 공모주 청약을 넣어서 소소하게 돈을 벌었다 ㅎㅎ

만약에 좀 더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더 벌 수 있었을 텐데ㅠ

 

그래서 우리 슬랙 방에 공모주 알림을 주는 녀석을 만들어보려고 했다.

 

공모주 일정이라고 검색을 했더니 일정이 정리된 사이트가 있었다. :smile:

다른 비슷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앞서서 사전 예행연습 겸 조그맣게 만들어보았다.

6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개발환경

Java + SpringBoot + heroku

 

개발과정

  1. 사이트에서 공모주 데이터를 크롤링한다.
  2. 오늘 날짜와 청약 일정이 같다면 해당 데이터를 담는다.
  3. 슬랙 웹 훅을 호출해 api 템플릿에 맞게 넣어준다.

 

삽질 부분

만약에 당일 공모주가 여러 개라면 공모주 개수만큼 슬랙 알림이 울리게 된다.(몇 개 없겠지만)

그래서 하나의 알림에 모든 데이터를 넣어서 보내주려 했고, 그렇게 템플릿에 담아서 발송했다.

하지만, 슬랙이 템플릿 변형에 대해 허용해주지 않았다ㅠ

데이터가 정확히 일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에 여러 내용을 담았더니 Bad Request만 계속 날아왔다.

이전에 슬랙 api 연동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수월했던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