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리즘/프로그래머스

프로그래머스 피보나치 수

by 코리늬 2018. 4. 23.

알고리즘 문제는 한번 풀었다고 해서 끝난게 아니고, 실행시간이나 로직들의 최소화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계속 반복해서 풀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여태 풀어서 블로그에 올렸던 알고리즘들을 완벽히 할 때 까지 반복하려고 한다.


 - 문제 

피보나치 수는 F(0) = 0, F(1) = 1일 때, 2 이상의 n에 대하여 F(n) = F(n-1) + F(n-2) 가 적용되는 점화식입니다. 

2 이상의 n이 입력되었을 때, fibonacci 함수를 제작하여 n번째 피보나치 수를 반환해 주세요. 

예를 들어 n = 3이라면 2를 반환해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재귀함수를 사용해서 문제를 풀었다. 하지만 재귀함수로 할 경우 값이 커짐에 따라 실행시간이 오래 걸려 오답처리가 되었다

그래서 반복문을 사용해서 다시 풀었다.

댓글